농축산연합회 “강호동 농협중앙회 신임 회장 취임을 적극 환영한다!”

2024.03.12 09:18:05


오늘(3.11일) 강호동 농협중앙회 제25대 회장이 취임식을 갖고 농협수장으로서의 공식 행보를 알렸다. 한국농축산연합회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의 취임을 적극 환영하는 바이다. 


강호동 회장은 율곡농협 조합장(5선), 농협중앙회 이사, 농협경제지주 이사 등 다양한 실무경험과 풍부한 현장경험을 쌓았으며, 경영개선 권고 대상이던 율곡농협을 ‘강소농협’으로 탈바꿈시킨 바 있다. 특히 강호동 회장은 현장 농민과 소통하며 지역 농업·농촌의 문제를 해결해 온 바, 당선소감에서 밝힌 “임기 내내 농민 곁으로 현장에 있겠다.”라는 농민들과의 약속을 적극 이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농업·농촌의 문제는 난맥상이다. 고령화 및 농업인력 부족 심화, 농·축산물 가격불안정, 농자재가격·인건비 상승 등에 따른 경영비 상승, 농업소득 감소 등 농촌소멸과 식량안보의 적신호는 확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식량안보 강화 및 재해대책, 농·축산물 가격안정 대책, 농업직불금 확대, 에너지·비료·사료가격 안정지원대책, 농업인력 공급확대, 청년농 육성 등 농정수립과 이행과정에서 농협중앙회의 역할이 중대(重大)하다. 


강호동 회장은 그간 당선 및 취임소감에서 ‘농민운동가’로 자청(自請)하면서 지역 농·축협 경제사업 활성화, 농협의 교육지원 강화, 농자재 가격안정, 농업인 소득보전 및 노후안정 등 공약이행을 위해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이라는 혁신의지를 밝혔다. 한국농축산연합회는 강호동 회장의 약속을 신뢰하며, 현장과의 소통을 최우선하고 농협혁신을 통해 당면한 농업, 농협의 문제를 적극 해결하기를 기대한다. 

편집팀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