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한의원 김미선 원장, 난임 및 조기폐경 한방치료 리뷰 특강 진행

  • 등록 2025.04.30 10:11:41
크게보기

 

소중한한의원 김미선 원장이 지난 3월 30일 경희의료원에서 열린 한방부인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김미선 원장은 시험관 시술 시 한방이 꼭 필요한 경우에 대한 케이스 리뷰와 24년 조기폐경 치료율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다.

 

김미선 원장은 “시험관 시술 시 호르몬이 불안정하고 동난포수가 저하되어 난포가 보이지 않는 상태일 때, 수정이 잘 되지 않고 배아의 질이 떨어질 때나 내막이 얇아 이식이 어려울 때 한방치료가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반복유산이나 자궁질환 및 부정출혈로 고민하는 경우에도 한의학적 접근을 고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조기폐경 등으로 호르몬 불균형을 겪는 환자에게 한방 치료를 진행한 결과 호르몬 수치가 개선되어 난자 채취가 가능해졌고, 배아 질이 좋지 않은 환자가 한방치료 후 배아 질이 향상되어 이식이 성공한 사례, 내막이 얇아 이식 자체를 못 한 환자가 한방치료 후 내막이 두꺼워져 시험관이 가능해 진 사례 등을 미루어 보아 시험관 시 한방이 꼭 필요한 부분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강연에서는 지난해 소중한한의원 원내에서 치료를 받은 폐경 및 조기폐경 환자들의 치료 성공률도 소개됐다.

 

김미선 원장은 “3개월 이상 치료를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호르몬(FSH, E2) 수치가 개선된 비율이 42%였으며, 치료 전후 호르몬 검사를 시행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보았을 때 약 78%의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결과가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한의학은 자연임신율 및 시험관 성공률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시험관 시 어려움에 처한 환자들에게도 한의학의 역할은 생각보다 크다. 앞으로도 임신으로, 혹은 폐경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에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고 한의학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