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증원·홈플러스, 안전관리통합인증 기반조성 MOU

김세정 기자  2015.12.07 12:43:16

기사프린트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원장 김진만, 이하 인증원)은 4일 11시에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홈플러스(사장 도성환) 본사에서 홈플러스와 안전관리통합인증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앞으로 보다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며, 빠른 시일 내에 홈플러스가 안전관리통합인증제를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인증원은 홈플러스 HACCP 특별 교육과정 개설 및 지원,  HACCP 전담 심사관 배정 및 교육·기술지원, HACCP인증심사 수수료 감면,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을 위한 현장 기술지도 등을 적극 실시한다. 

홈플러스도 HACCP 전담조직 구성, 유통분야 HACCP 활성화를 위한 예산, 교육 및 기술지원 등에 필요한 시설 등을 지원한다. 

김진만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홈플러스가  안전관리통합인증을 적용한다면 ‘홈플러스’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축산물위생안전을 대표하는 유통업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원은 홈플러스와 기술지원 및 홍보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여 통합인증이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이번 축산물 안전관리 통합인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신뢰도를 구축하는 한편 우수 농가를 개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농장에서부터 매장, 그리고 소비자로 이어지는 전 과정에서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축산물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