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지원장 강태종)은 20일 횡성군(군수 한규호), 강원도 축산기술연구소(소장 홍경수) 및 횡성 한우농가와 정부3.0 핵심가치 현장 확산을 위한 2016년 제1기 횡성한우사관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축평원 강원지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입학식에는 강태종 강원지원장과 한규호 횡성군수, 원수연 축산지원과장, 강원도 축산기술연구소 홍경수 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횡성한우사관학교는 횡성군 한우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사양관리 등의 우수사례 노하우 전파 교육과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횡성한우의 품질향상에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횡성군이 주관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이 주최하는 횡성한우사관학교 제1기의 교육기간은 2016년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입교생은 30명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 이론 중심의 기존 농가교육과 달리 집합교육 외 현장에서의 농가컨설팅, 우수농가 견학 및 실습 등이 포함되어 있어 축산농가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강태종 강원지원장은 “이번 횡성한우사관학교 운영을 통해 횡성한우의 품질향상 및 농가소득 증대, 더 나아가 경영능력과 기술수준 개선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횡성한우의 경쟁력 제고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