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새론탐정법인 김태익 대표가 윤리의식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으며, 전국에 걸쳐 지사를 운영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김태익 대표는 탐정업의 법제화를 통해 부적격자의 진입을 차단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태익 대표는 “현재 탐정업은 법제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업무 범위와 관리 감독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부족하다. 탐정업의 법적 제도화가 이루어지면 민간 영역에서 자료 수집이 보다 자유로워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그는 의뢰인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할 것을 권장하며, '탐정관리업법'의 국회 통과를 통해 체계적이고 신뢰받는 탐정업이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탐정업이 본격적으로 육성될 경우, 연간 1조3000억 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탐정업계는 법제화의 속도에 실망하지 않고 전문성을 강화하며 시장을 확대하는 노력을 지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주)새론탐정법인 김태익 대표는 2024년도에 이어서 2025년도에도 한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 선정, 자랑스러운 기업&인물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SBS Biz 고수열전, 서울경제TV 조영구의 트랜드 핫 이슈에서 활동했다.
김 대표는 현재 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 도깨비 탐정단으로 활약, 다양한 사연을 다루며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