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처짐으로 불편 커지는 중장년층, 눈리프팅으로 개선 도움

2024.05.10 16:48:46

 

노화가 가장 먼저 시작되는 부위라고 할 수 있는 눈은 피부가 얇고 눈썹내림근 등 구조적인 특성으로 인해 쉽게 처짐이 발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심미적으로 주름이나 처짐이 심할 뿐만 아니라, 속눈썹이 찔리거나 시력 약화 등 기능적인 문제점이 함께 동반되어 일상의 불편함이 생기기도 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 눈리프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처럼 여겨지고 있다. 특히 눈을 뜨는 힘이 약해지면서 치켜 뜨는 버릇이 생기거나, 이마주름까지 생기는 등으로 인해 처진눈 리프팅을 통해 교정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리팅성형외과 부산점 유한수 원장은 “처진눈에 활용되는 리프팅은 크게 상안검수술과 눈썹하거상술, 하안검수술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눈썹의 처짐과 이마주름이 심한 경우 이마거상까지 고려해 볼 수 있다. 상안검이나 눈썹하거상술은 상안검거근을 당겨 눈썹처짐이나 안검하수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술 방법의 차이는 눈 모양 변화에 있는데, 쌍꺼풀이 생기는 등의 변화가 큰 상안검 수술에 비해 눈썹하거상은 큰 눈매 변화 없이 자연스럽게 또렷해지는 효과가 특징이 있다. 또한 하안검은 눈 밑의 올록볼록한 지방, 그리고 눈 밑 주름 등을 개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처진 눈과 안검하수를 개선하는 실리프팅도 활용한다”고 전했다.

 

유한수 원장은 “안검하수에 적용하는 실리프팅은 무거워 보이는 눈매를 교정하는 효과나 대칭에 맞추어 주는 미용적 변화는 물론, 눈 주변 근육 기능 저하와 처진 눈꺼풀로 눈동자의 노출이 부족해 시야 확보가 어려운 경우 시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어 “눈은 처짐, 주름, 눈의 지방 분포도, 혈관, 근육에 따른 표정 변화 등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효과적인 눈리프팅을 하기 위해선 눈의 형태는 물론이며 기능과 심미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디자인을 해야 하기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