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철, 레이저 제모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 등록 2024.05.16 13:22:12
크게보기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며 어김없이 초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따뜻해지는 날씨에 옷차림도 가벼워지며 많은 여성들이 제모 관련 시술, 왁싱 등을 찾는 횟수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물론 예전만해도 집에서 면도나 왁싱, 족집게 등으로 셀프 제모를 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제모를 수시로 하게 된다면 착색, 트러블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제모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셀프로 대충 면도 제모를 하게 된다면 털의 단면만 깎여지기 때문에 더 굵게 자라거나 빨리 자라나는 경우도 많으며, 면도칼이 피부에 자주 닿을수록 피부 착색을 만들어낼 수 있어 피부의 자극 없이 제모를 진행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찬가지로, 피부에 왁싱제를 바르고 뜯어내는 방식의 왁싱의 경우에는 털 뿐만 아니라 주변 피부에도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화상, 모낭염 등의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라마르의원 강동점 최진희 대표원장은 “이처럼 제모는 개인의 피부에 따라서 피부 반응이 다를 수 있기 떄문에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레이저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레이저 시술의 경우, 몇 번의 시술을 진행한 뒤에는 반영구적으로 털이 자라지 않기 때문에 피부 자극을 덜어줄 수 있으며, 매번 제모를 하는 불편함도 덜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레이저 제모는 검은색 멜라닌 색소에만 반응하는 원리로 제모를 진행하여 눈에 보이는 털과 함께 피부 속 모낭을 레이저 에너지를 통해 파괴한다. 이 때 주변 피부에 자극 없이 털만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 표피에는 자극이 없고,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레이저 제모는 무엇보다 시술자의 경험이나 노하우를 통해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털의 굵기와 제모 부위에 따른 맞춤형 시술이 중요하게 작용되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최진희 원장은 “평소 잦은 면도나 왁싱으로 인해 상처와 색소 침착의 부작용을 겪는 환자분들이 많다. 레이저 제모의 경우,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시술이기 때문에 제모하는데 있어 번거로움을 겪고 있다면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진행해보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