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과 이로 인한 흉터, 동시에 치료 진행 가능할까?

2024.05.21 09:00:00

 

무더운 여름 날씨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피부 관리에 빨간 불이 켜졌다. 기온과 습도가 상승하고 일조량마저 증가하면서 피부의 피지 생성이 활성화돼 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게다가 땀과 미세먼지 등이 엉겨 붙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염증성 여드름 발생 가능성이 높아 주의해야 한다. 염증성 여드름은 붉은 색의 피부 변화와 더불어 부어오른 듯한 염증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발병 시 작고 단단한 붉은 돌기가 형성되는데 이로 인해 피부 통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러한 염증성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 생성, 피부 조직 내 박테리아 증가, 모낭 폐쇄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더욱 큰 문제는 염증성 여드름에 의한 자국이다. 여드름이 생긴 후 피부에 남는 자국과 흉터 때문에 콤플렉스를 겪는 이들이 많다. 염증으로 인해 피부 조직이 손상되면서 패인 여드름 흉터를 초래하는 것이다. 여드름을 잘못된 방법으로 짜거나 건드리는 행동 때문에 피부 치유 과정을 방해 받아 여드름 자국, 흉터를 일으키기도 한다. 아울러 염증성 여드름 때문에 피부의 멜라닌 생성이 증가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염증이 가라앉은 후에도 피부에 붉거나 어두운 색소 침착을 남길 수 있다.

 

클린업피부과 하남미사점 이승재 원장은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초기에 꾸준한 여드름치료를 통해 염증을 개선하는 것이 필수다.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2세대 골드PTT를 꼽을 수 있다. 골드PTT는 특정 파장대의 레이저를 활용한 광열 치료법으로 골드, 백금 등의 성질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열을 발생시켜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피지선 분비를 억제해 여드름 개선을 도모하는 원리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드름 흉터, 붉거나 어두운 자국이 함께 있다면 엑셀V플러스 레이저 치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532nm 파장을 이용해 2~3주 간격으로 반복 치료하면서 여드름 흉터, 여드름 자국을 완화시키는 방법이다”고 전했다.

 

이승재 원장은 “여드름 치료는 새로운 여드름 생성을 막고 기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주 목적인데 지속적인 관리, 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개인마다 피부 컨디션, 여드름 상태 등이 다르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