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의 인기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인기 캐릭터를 피규어 굿즈로 제작, 판매하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BH3D조형학원은 3D프린터를 활용한 캐릭터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국내 피규어 및 캐릭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3D프린팅을 활용한 캐릭터 디자이너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2월 10일 개강하여 7월 8일까지, 총 62일간 진행된다. 매주 월, 화, 수요일 오프라인 대면 수업이 진행되며 총 교육 시간은 360시간이다. 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하는 과정으로,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인체조형해부학과 3D ZBrush을 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캐릭터 디자인의 기초부터 고급까지 다루며 3D 모델링의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비전공자, 초보자의 이해를 돕고 실제 현장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나아가 훈련 외 시간을 통해 직업 훈련을 진행하며 수료 후 취업 지원을 통해 캐릭터 피규어 분야로의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모든 교육은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자가 직접 진행하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 국비지원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창업을 위한 실무 지식을 익히고 싶거나 취업을 위한 연계 지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적합한 커리큘럼이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3D프린팅 활용 캐릭터 디자이너 양성과정’은 캐릭터 디자인과 3D 모델링 분야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자체 제작 교재를 활용해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수강생들이 훌륭한 실무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