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가좌동 명중수학이 겨울방학 수학집중캠프 모집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해당 캠프는 개인별 수준을 진단하여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초·중·고 학생과 예비고1,2,3을 대상으로 하는 특화 프로그램이다. 접수는 현재부터 겨울방학 전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과정은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목표를 분석해 ‘문제풀이로 다지는 개념 완성과 유형별 정리, 선행 진도’의 3단계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맞춤형 수학 성장 스토리가 완성한다는 설명이다.
명중수학 김명중 원장은 “예비고1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문제를 통해 개념을 자기 언어로 정리하는 것이다. 단순 암기가 아니라 이해 중심의 개별 피드백을 통해 고등 진입 초반의 수학 격차를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정은 오전 9시부터 진행된다. 정오까지 고1-1 개념 정리 및 문제풀이 중심의 수업이 진행된다. 점심식사 고1-2 과정을 학습한다. 개념 진도와 함께 유형별 문제를 병행하면서, 수학Ⅰ과 수학Ⅱ의 연결 고리를 자연스럽게 이어간다. 개별 지도 방식이기 때문에, 학생의 이해도에 따라 진도가 조정된다. 어려운 문제 앞에서 머뭇거리면 옆에서 풀이 과정을 함께 점검하고,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후 7시부터는 고2-1 과정의 선행학습이 시작된다. 하루 세 타임에 걸친 몰입 수업의 마지막 단계다. 학생은 이제 익숙한 필기 리듬으로 새로운 개념을 받아들이며, 고등 2학년을 준비한다.”고 전했다.
김명중 원장은 “진행 과정 설명 처럼 시스템은 학생 수준에 맞춘 학습 속도로 운영된다. 어떤 학생은 방정식이 빠르고, 또 다른 학생은 함수에 약하듯, 학습 강약이 다르기 때문에 명중수학 캠프는 그 차이를 세밀하게 분석해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설계한다”고 전했다.
한편, 명중수학 겨울방학 수학집중캠프 접수는 현재부터 겨울방학 전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