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2025 인천e지 파트너스 어워즈’ 성료

  • 등록 2025.11.13 15:56:03
크게보기

스마트관광 플랫폼 기반 지역 상권 활성화…우수 가맹점 시상 및 상생 협력 강화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유지상, 이하 공사)는 지난 12일 인천시민애집에서 2025 인천e지 파트너스 어워즈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e지는 인천의 관광지, 축제, 행사, 할인쿠폰 등을 통합 제공하는 인천시 공식 스마트 관광 플랫폼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가맹점과의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스마트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올해 ‘인천e지’ 앱을 중심으로 ▲모바일 할인쿠폰 이벤트 ▲스탬프투어 ▲축제·행사 연계 캠페인 등 다양한 스마트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결과, 앱을 통한 지역 쿠폰 사용 7만 건(전년 대비 24% 증가), 누적 다운로드 32만 건(21% 증가), 회원 수 12만 명(57% 증가), 가맹점 461개소(28% 증가)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인천e지는 국내 대표 공공 관광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인천e지’는 올해 지방공공기관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통시장 모바일 스탬프투어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지역 상권 활성화 모델이 높은 평가를 받아 스마트관광 기반 지역경제 활성화의 우수 사례로 주목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마트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가맹점 6곳이 우수 파트너상과 인천e지 스타트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강연에서는 미디어스퀘어 안정모 대표가 ‘AI 시대 우리 가게만의 매력을 발견하는 소셜 브랜딩과 미디어 운영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지상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인천e지’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 소상공인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이번 어워즈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상생의 가치를 되새기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천e지를 통해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고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스마트관광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선근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