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돌, 소형 점포 창업 모델 제시

  • 등록 2026.01.09 09:00:01
크게보기

 

이차돌이 가성비 중심 전략 기반의 소형 점포 창업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차돌은 원가 상승과 소비 심리 위축, 임대료 부담 확대라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드 구조를 재정비했다. 초기 투자비 절감, 슬림형 매장 설계, 비용 효율화, 메뉴 확장이라는 방향을 설정해 창업자가 운영을 안착할 수 있도록 모델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두 가지 창업 모델을 적용하고 있다. 메뉴 확장형 구조인 이차돌 플러스는 종합 구이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가격 대비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소형 점포 모델은 핵심 메뉴 중심 운영을 통해 초기 투자비를 낮추고 임대료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플러스 모델은 매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변동성을 줄이고, 소형 모델은 비용 절감을 통해 창업자의 부담을 낮춘다. 두 모델은 서로 다른 상권과 자본 규모에 대응하는 방식이다. 또한 기존 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리 시스템과 메뉴 구성의 표준화를 진행해 운영 복잡도를 줄이고, 경험이 적은 창업자도 일정 수준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 ”고 전했다.

 

관계자는 “가성비가 외식 시장 전반의 기준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플러스와 소형 모델은 각각 다른 형태의 비용 효율과 운영 안정성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에 시장 환경에 적합한 창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구조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