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올해 학교급식 축산물 공급망 재정비

  • 등록 2026.01.16 09:25:41
크게보기

HACCP·미트체크 도입…안전성 검증 거친 공급업체 선발

 

인천시가 학교급식에 사용될 축산물의 안전성과 품질 강화를 위해 공급업체 모집에 나섰다.


인천시는 학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급식 환경을 제공하고자 올해 학교급식 축산물 공급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급식에 사용되는 축산물의 위생·품질 관리 수준을 체계적으로 높이고, 유통 전 과정의 투명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선정된 업체는 올해 3월부터 1년간 인천 지역 유치원과 초·중·고·특수(각종)학교 가운데 급식을 희망하는 194개교에 축산물을 공급하게 된다.


공급 품목은 2등급 이상의 쇠고기(한우·육우)와 돼지고기이며, 예상 급식 인원은 약 7만 2천 명이다.


신청 대상은 인천시에 영업소와 작업장을 둔 업체로,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신고 또는 축산물 관련 영업 허가를 완료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보유해야 한다.


또한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계약이 가능해야 한다.


공급업체 선정은 서류 심사와 현장·제안서 평가, 심의위원회 심의 등 단계별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


위생 관리가 미흡하거나 관련 법령 위반 이력이 있는 업체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축산물품질평가원과 협력해 ‘미트체크(Meat Check)’ 진단을 도입, 원료육 관리 수준과 축산물이력제 이행 여부를 보다 전문적으로 평가한다.


모집 공고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서 접수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이다.


접수는 대표자 방문 신청이 원칙이며, 참여 업체는 접수 기간 내 미트체크 진단을 온라인으로 별도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학교급식은 학생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공급업체의 책임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엄격한 기준을 통해 안전성과 품질을 모두 갖춘 업체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집 요건과 제출 서류, 세부 절차 등은 인천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2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다.

 

김선근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