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치킨, “혁신적 기획력과 상생 경영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

  • 등록 2026.01.30 09:00:01
크게보기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가 차별화된 제품 기획력과 가맹점과의 상생을 기반으로 한 경영 전략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브랜드 측은 소비자 경험 중심의 혁신과 파트너십 기반의 가맹점 정책을 동시에 추진하며, 급변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 환경 속에서 안정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멕시카나는 업계 전반에 자리 잡은 정형화된 공식을 따르지 않는 새로운 시도와 발상의 전환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이와 함께 소비자의 다양한 경험과 독창성을 강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이 같은 기획력의 대표 사례로 ▲치필링을 들 수 있다. 치킨에 토핑을 얹거나 뿌리는 것이 아닌 모짜렐라 치즈를 ‘넣는’ 방식을 도입하여, 치킨의 구조 자체를 재해석하며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빠른 호응을 이끌어낸 ‘치필링’은 단기간에 멕시카나 치킨의 베스트셀러로 대열에 합류하며 여전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멕시카나는 기업의 외형적인 성장이 아닌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과 상생을 핵심 과제로 친(親)가맹점 기반의 경영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는 우수 가맹점 시상, 예비 창업자 초기 창업비용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하여 가맹점주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안정적인 매장 운영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이를 통해 장기적인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여 서비스 및 품질 향상과 함께 소비자 만족도를 높임으로서 본사-가맹점-고객 모두가 상생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멕시카나의 의지가 담긴 정책이다”고 전했다.

 

멕시카나 마케팅본부 김용억 본부장은 “멕시카나는 본사와 가맹점이 단순한 계약 관계가 아닌 사업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영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가맹점에는 신뢰할 수 있는 영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인식하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 기획과 가맹점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