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배 인천시의원, “노인 고용량 독감백신 지원 시급”

  • 등록 2026.02.01 10:43:41
크게보기

어르신 고용량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지원 촉구 결의안, 상임위 통과

 

인천시의회 김종배 의원(국·미추홀구4)이 일반 백신으로 충분한 예방 효과를 보기 어려운 노인을 대상으로 고용량 인플루엔자 백신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1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김종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어르신 고용량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지원 촉구 결의안’이 최근 열린 제306회 임시회 문화복지위원회를 통과했다.


김 의원은 “우리나라 65세 이상 고령층의 독감 백신 접종률은 80%를 넘어 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이지만, 면역력이 저하된 어르신들에게는 일반 백신의 예방 효과가 충분하지 않아 독감이 반복적으로 유행하고 있다”며 고용량 백신 도입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어 “고용량 인플루엔자 백신은 일반 백신보다 가격이 높아 경제적 부담으로 접종을 포기하는 어르신들이 많다”며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 고용량 백신을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번 결의안의 주요 내용은 저소득층 및 기초연금 수급 노인을 중심으로 고용량 인플루엔자 백신을 우선 지원해야 한다는 점이다.


김 의원은 “어르신들은 일반 백신 접종 후에도 항체 형성이 충분하지 않아 독감에 쉽게 노출된다”며 “독감은 폐렴, 심혈관질환 등 중증 합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고, 사망 위험도 높아지는 만큼 예방 효과가 높은 고용량 백신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해 11월 20일 열린 제305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도 “어르신이 건강한 인천, 독감에 강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초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고용량 인플루엔자 백신 지원을 제안한 바 있다.


한편 이번 결의안은 오는 12일 본회의를 통과할 경우 대통령실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인천시 등에 송부될 예정이다.

 

김선근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