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칼프(DR.SCALP), 인도네시아 마스터프랜차이즈 통해 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

  • 등록 2026.02.03 11:32:31
크게보기

 

두피·탈모 관리 전문 브랜드 닥터스칼프(DR.SCALP)가 인도네시아 프리미엄 뷰티케어 그룹인 ‘EUROMEDICA’와 마스터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하고,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이번 계약은 단순한 제품 수출을 넘어, 표준화된 두피 진단 및 케어 시스템과 교육 체계를 기반으로 현지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닥터스칼프는 인도네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개를 단계적으로 진행하는 동시에, 국내에서 축적해 온 두피 진단 및 케어 노하우를 현지 운영 시스템에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서비스 품질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교육 중심의 운영 모델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파트너사의 전문성과 현장 실행력을 체계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닥터스칼프는 지난 1월 24일부터 1월 26일까지 한국 본사에서 인도네시아 운영진 및 실무 인력을 대상으로 집중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닥터스칼프 제품 전반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두피 이론과 진단 프로세스를 정교화하고, 고객 상태에 따라 케어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하는 방법까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마케팅과 매장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교육을 함께 진행하며, 현지 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운영 체계를 완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해당 교육은 닥터스칼프 아카데미 소속 전문 강사가 직접 진행했으며, 단순 이론 전달이 아니라 실습 중심으로 운영됐다. 제품 사용의 정확도와 시술 흐름의 표준화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 맞춤 컨설팅 방식과 커뮤니케이션 노하우까지 함께 다루며 현지 운영진과 관리사들이 즉시 활용 가능한 실질 역량을 갖추는 데 집중했다. 인도네시아 팀은 교육 내용의 완성도와 실효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호평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닥터스칼프의 핵심 솔루션인 DS PRO SYSTEM을 중심으로 제품별 효능과 정확한 사용법, 케어 장비 간 시너지 활용 방식, 홈케어 제품과의 연계 전략까지 폭넓게 다뤄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운영 모델을 제시했다.

 
닥터스칼프 정효준 대표는 “이번 인도네시아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은 K-스칼프케어 경쟁력을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글로벌 파트너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국가별 맞춤 교육과 운영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도네시아 첫 지점은 4월 말 오픈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닥터스칼프는 국내에서 축적한 18년 이상의 두피 관리 노하우와 표준화된 케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아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