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이사장 이재원)은 설을 앞둔 13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를 방문해 법무보호대상자들의 따뜻한 설 명절을 기원하며 식료품 키트와 귀향 교통비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명절을 맞이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이 안정적으로 고향을 방문하고 사회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 대상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의 보호를 받는 법무보호대상자들로, 명절 기간 겪을 수 있는 소외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 복귀를 독려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장거리 이동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교통비 지원과 영양 불균형을 예방하기 위한 식료품 키트 구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전달식은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한순옥 경기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희망조약돌은 이날 법무보호대상자 100명을 위한 1,000만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와 귀향길 교통비를 후원하며 이들의 자립 의지를 응원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명절은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따뜻함을 공유하는 시기인 만큼, 법무보호대상자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사회의 배려를 체감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들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일어설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구호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은 정부 지원금 없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며, 국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투명한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