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개발사업지 내 신규 공급 활발… 주거벨트 확장 가속화

  • 등록 2025.12.26 15:23:17
크게보기

기존 인프라와 신축 메리트 동시에…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등 분양 주목

 

도심의 미개발 부지를 체계적으로 정비해 주거 기능을 확충하는 도시개발사업지 내 주택 공급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은 교통, 교육, 생활편의 등 기존 도심의 인프라를 그대로 누리면서도 계획적으로 조성된 공원과 상업시설, 학교 등 최신 주거 환경을 동시에 향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대형 건설사들이 참여해 대규모 신흥 주거벨트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아 이른바 ‘미니 신도시’로 불리며 분양 시장에서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올해 공급된 도시개발사업지 내 단지들은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두며 단기간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지난 10월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에서 분양한 ‘김포풍무 호반써밋’ 은, 1순위에서 7.9 대 1의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이어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가 1순위 평균 17.4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3월 천안 업성 도시개발사업지의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과 4월 양주역세권의 ‘양주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역시 단기간에 계약을 마무리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신축 아파트 선호 현상이 뚜렷한 상황에서 기존 인프라와 신규 상품성을 모두 갖춘 도시개발사업지의 인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가운데 용인 신대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공급되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가 이달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해 눈길을 끈다. 신대지구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부지 일대를 정비한 도시개발사업지로, 기존 생활권의 연장선상에서 체계적인 주거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이달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 접수를 진행하며, 도심의 편리함과 쾌적한 주거 여건을 동시에 찾는 수요자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된다.

곽호범 98ghqja@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