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 ‘크리스마스 위시파티’ 진행... 아동들에게 꿈 선물

  • 등록 2026.01.06 13:41:28
크게보기

윈·춤추는곰돌·김갑주·밍모 등 참여해 그룹홈 및 취약계층 아동 지원

 

지난 24일,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은 성탄절을 맞아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크리스마스 위시파티 : 소원 선물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과 특별한 추억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경기도 수원과 안양의 두 거점에서 진행되었다.

 

수원시 상상캠퍼스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경기도아동그룹홈지원센터의 관리를 받는 화성시 그룹홈 아동 35명이 초대되었다. 희망조약돌 홍보대사인 가수 윈, 유튜버 춤추는곰돌, 크리에이터 김갑주가 함께해 캐롤 공연부터 댄스 퍼포먼스, 과자집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사전에 아이들이 직접 적은 위시리스트를 바탕으로 마련된 선물 증정식은 큰 호응을 얻으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같은 날 안양 참사랑지역아동센터에서는 취약계층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행사가 이어졌다. 이곳에는 홍보대사인 유튜버 밍모가 참석하여 아이들과 레크리에이션 게임을 즐기고 꿈을 응원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밍모는 직접 산타가 되어 아이들에게 소원 선물을 전달하고 즉석 팬사인회까지 진행하며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성탄절 추억을 선사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아이들이 크리스마스라는 특별한 날에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자신의 꿈을 응원받는 따뜻한 경험을 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들이 밝고 긍정적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은 정부 보조금에 의존하지 않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운영되어 투명하고 독립적인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여 긴급 생계비 지원, 교육 지원, 정서적 지원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한 기부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강현구 ceo@big-line.kr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