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너 오스카, 2026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 수상

  • 등록 2026.02.09 16:24:37
크게보기

 

테너 오스카가 2월 6일 개최된 ‘2026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에서 ‘클래식 대중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건전한 기업문화를 창출하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혁신을 선보여온 인물‧기업‧기관 등을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했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40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테너 오스카‧소프라노 헬렌 킴의 축하공연이 호응을 얻었다.

 

테너 오스카는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한 성악가이면서, 디엠씨엔터테인먼트(주)와 디엠씨오페라컴퍼니를 설립하고 오페라 공연을 통해 오페라 공연 활성화에 기여해온 인물이다.

 

특히 클래식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대로 관객과 만나는 공연 전문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엠씨엔터테인먼트(주)를 설립하기도 하였으며, 디엠씨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삼성 SDI 송년 콘서트를 시작으로 2020년 롯데콘서트홀 오페라 콘체르탄테 토스카&피가로의 결혼, 2021년 DMB오페라컴퍼니 창단 기념 오페라 라보엠 등 다양한 무대를 펼쳐왔으며, 테너 오스카 또한 이 무대에서 감독이자 연주자로 음악을 전하며, 탄탄한 기획력으로 똘똘 뭉친 완성도 높은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이 밖에도 테너 오스카는 오페라 세비야 이발소 오늘은 사랑 영업 중 총감독과 어린이 클래식 음악극 피터와 떠나는 숲 속 대모험 총감독을 맡는 등 지칠지 모르는 열정을 통해 세대와 장르를 잇는 공연을 이어가며 그 활동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