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포스 PC방 여수학동점 오픈… 호남지역 거점 확장 가속

  • 등록 2026.02.11 16:14:01
크게보기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 PC 아레나)이 ‘레드포스 PC방 여수학동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전했다.

 

‘레드포스 PC방’은 e스포츠 구단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장 경험과 하이엔드급 하드웨어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순한 게임 이용 공간을 넘어 목적에 따라 공간을 선택하는 프리미엄 체류형 PC방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개인 이용 중심의 기존 구조에서 나아가 커플•친구•팀 단위 이용까지 아우르는 프라이빗 공간 전략을 강화하며 창업 브랜드 차별화를 이어간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여수학동점은 이러한 창업 전략을 반영해 기획된 매장으로, 중심 상권 내 핵심 입지에 자리한다. 행정•상업시설과 주거 밀집 지역이 인접한 상권 특성상 안정적인 생활 인구와 유동 수요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단기 이슈성 매장이 아닌, 지역 밀착형 반복 방문 구조 구축에 초점을 맞춘 전략 매장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PC방은 한국 특유의 e스포츠 문화와 고사양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되며, 외국인 방문객들의 체험형 소비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여수학동점 역시 지역 고정 수요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관광•외부 유입 수요까지 고려한 복합 수요 대응 전략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해당 지점은 프라이빗 개인석을 기본으로 2인 커플룸, 3~5인 전용 팀룸을 마련해 개인 플레이부터 소규모 팀 단위 이용까지 유연하게 대응한다. 각 룸은 독립 구조로 설계해 소음 간섭을 최소화했으며, 장시간 이용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동선과 좌석 배치의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하드웨어 환경 역시 최신 게임 트렌드를 고려해 구성됐다. 전 좌석 RTX 5060 그래픽카드와 32GB RAM을 적용해 FPS, LoL, MMORPG 등 다양한 장르에서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모니터는 벤큐 27인치 240Hz와 벤큐 25인치 240Hz를 비롯해 델 G-Sync 27인치 240Hz, LG 울트라기어 27인치 240Hz 등 고주사율 게이밍 라인업을 도입해 반응 속도와 몰입도를 동시에 확보했다.

 

㈜비엔엠컴퍼니 서희원 대표는 “최근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 레드포스 PC방의 거점 매장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여수학동점은 레드포스 PC방이 지향하는 고성능 하드웨어 경쟁력과 프라이빗 중심 공간 설계를 지역 상권 특성에 맞춰 구현한 전략 매장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어 “PC방이 단순한 게임 공간을 넘어, 커플•팀 단위 이용까지 아우르는 체류형 놀이 문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는 흐름을 반영했다. 상권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운영 완성도와 현장 밀착 지원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레드포스 PC방은 2026년을 기점으로 농심 레드포스 e스포츠 구단과의 브랜드 시너지를 한층 강화하며 성장 수도권 및 주요 광역시 핵심 상권 중심의 선별 출점을 이어가는 동시에, 베트남 호치민 글로벌 1호점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