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월렛 대중교통 서비스 전방위 확장

  • 등록 2025.12.12 14:03:11
크게보기

모바일 지갑 최초 서울특별시 '기후동행카드' 탑재
갤럭시 워치 전용 교통카드 서비스 개시 및 티머니 eSIM 지원 확대... 고객 편의성 극대화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을 대폭 높이기 위해 '삼성 월렛 교통카드'에 서울특별시의 '기후동행카드'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삼성 월렛 사용자는 이제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후동행카드를 발급받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후동행카드는 한 번 충전시 일정 기간 동안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정기권으로, 통근·통학 시민들의 교통비 절감과 대중교통 이용 증진을 통한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하는 카드다.

 

디지털 방식의 삼성 월렛 기후동행카드는 이용 내역, 잔액 확인, 이용권 갱신 등 모든 서비스를 삼성 월렛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실물 카드 없이도 경제적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는 삼성 월렛 티머니 교통카드 지원을 확대했다. 기존 USIM 방식 외에 eSIM으로 개통한 스마트폰까지 지원을 넓혀 사용자가 본인의 용도에 맞는 교통카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갤럭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갤럭시 워치에도 '삼성 월렛 교통카드' 서비스를 추가했다.

 

스마트폰 없이 워치 단독으로 '삼성 월렛 교통카드' 앱을 설치하고 이즐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즐을 시작으로 서비스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 월렛은 이로써 티머니와 이즐 교통카드를 선불형 및 후불형 모두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후동행카드 및 K-패스와 같은 공공 교통카드 서비스까지 지원하게 됐다.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은 “삼성 월렛은 최상의 고객 경험은 물론, 고객 개개인에게 꼭 맞는 교통카드를 폭넓게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기후동행카드 최초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선택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호범 98ghqja@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