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美 타임지 선정 ‘2026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등극

  • 등록 2026.01.29 13:08:36
크게보기

전 세계 500대 기업 중 346위 기록
국내 기업 중 6위로 재무·ESG 역량 인정받아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2026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World’s Best Companies in Sustainable Growth) 톱 500’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매년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협력해 전 세계 4,000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 성장률, 재무 안정성, 환경 영향성 등 ESG 성과를 종합 분석해 상위 5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 순위 346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500위 권 진입에 성공했다. 이는 전체 평가 대상 중 상위 8% 수준에 해당하며, 이번 명단에 포함된 23개의 한국 기업 중에서는 6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특히 전 세계 화장품 업종 내에서는 10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뷰티 업계에서의 강력한 영향력과 지속 가능한 경영 시스템을 동시에 입증했다.

 

코스맥스는 고객사, 이해관계자와 함께 글로벌 공동의 해결과제인 UN SDGs(지속가능 개발목표)달성에 기여하고 있다. 뷰티•건강사업 혁신을 통해 인류에게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를 제공하는 친환경 글로벌 기업이 되겠다는 ESG경영철학도 수립했다.

 

이에 △친환경 연구기술력 선도 △탄소중립 사업장 운영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 △안전•인권 경영 △상생경영 △준법경영 등을 주요 실천전략으로 정하고 ESG경영을 실현해 왔다.

 

특히 지난해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해 환경경영체계를 고도화하고,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기후 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아울러 공시 투명성 강화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인권 경영 및 공급망 관리 체계를 확립하여 공급망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해 왔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 교육도 강화해 투명한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협력사와의 상생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앞장서고 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타임지 선정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선정은 코스맥스가 추구해 온 재무적 성장과 ESG 경영의 조화가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4500여개 고객사와 함께 지속 가능한 뷰티 생태계를 구축하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주도하는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곽호범 98ghqja@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