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는 4일 교내 학생회관 강당에서 2025학년도 전기 제57회 학위수여식을 열고 총 6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졸업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교직원, 동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앞둔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과 이철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 이승윤 개그맨은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졸업생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공학사 47명, 산업학사 510명, 기능장 58명 등 총 615명에게 학위증서와 졸업장이 수여됐다.
산업학사는 2년제 학위과정과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과정을 포함한 수치다.
특히 이번 졸업생들은 만 18세 청년부터 만 70세 고령 학습자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인천캠퍼스는 이를 통해 평생직업교육을 기반으로 한 인재 양성 체계를 현장에서 실현하며,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 “배움에는 끝이 없다”며 “이번 졸업을 계기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취업과 창업, 그리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캠퍼스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현장 실무 중심 교육과 유연한 학사 운영을 통해 청년 미취업자부터 중장년 재취업자까지 아우르는 평생직업교육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인천캠퍼스는 현재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전기기능사 취득 과정, 침투비파괴검사 기능사 실기 대비 과정, 산업안전산업기사 취득 과정, 유튜브 영상 제작 기초 과정 등 다양한 직업훈련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