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 민·산·학계 참석 ‘소 질병 분야별 협의회’ 개최

2024.04.09 11:45:35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김정희)는 소 질병 분야 신규 연구사업 수요를 발굴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 질병 분야별 협의회를 3일 대전 KTX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소 임상수의사회, 생산자단체, 학계, 산업체, 농식품부 및 지자체 방역기관 등 총 11명의 각계 외부전문가가 참석해 최근 현장에서 문제되는 질병 등에 대한 현안을 공유하고, 연구과제 제안과 소 질병 방지대책에 대해 심도깊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검역본부 정병열 연구관이 최근 현장에서 문제가 되는 “소 보툴리즘의 현장 진단 사례 및 대책”을 발표했으며, 현장의 전문가들과 함께 보툴리즘 발생 방지 및 극복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의 기립불능 원인 조사, 기후변화에 따른 소 질병 연구와 진단법 개선 등 신규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논의했으며, 농가피해 방지를 위해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는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 강화의 필요성도 공유했다.

 

김철 검역본부 동식물위생연구부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현장의 문제와 개선책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할 수 있었으며, 향후 연구과제 수행 및 방역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