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돈을 애용하는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한돈데이가 과천 서울랜드에서 5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한돈데이 행사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대한한돈협회가 후원하여 ‘국민데이 한돈데이, 우리돼지 나눔되지!’ 라는 슬로건으로 국민과 함께 한돈을 먹고, 다양한 행사를 보고 즐기는 페스티벌이 되었다.
이날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과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식품산업정책실장, 한돈자조금 홍보대사 장동건씨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막식에는 주요 내빈이 전국 8도 도시명이 적힌 제막 버튼을 눌러, 한돈 나눔트럭이 서울을 출발해 전국 8도로 향하는 모습의 장관이 연출됐다. 이어 한돈인의 염원을 담은 풍선 퍼포먼스와 한돈자조금 홍보대사 장동건과 함께하는 한도니 인형 이벤트가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깜짝 이벤트로 한돈자조금 홍보대사 장동건이 무대 위에서 직접 선착순 50명에게 한도니 인형을 주며 악수를 하는 시간을 가져,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100명의 사람들이 50명 안에 들기 위해 긴 줄을 서는 광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또한,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한돈데이 체험 프로그램’ 내에서는 행사를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한돈데이 서울랜드 BIG5권 티켓’을 소지한 선착순 1001명 이용객에게 한돈 1001g을 한돈데이의 의미를 담아 증정했다. 한돈 브랜드 판매존에서는 신선하고 맛 좋은 한돈 기획상품을 최대 50% 특가로 판매해, 주부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