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가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작가 양성 프로젝트인 ‘밀리언 클래스 2기’의 수료식을 지난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클래스는 전문 PD가 별도의 수강료 없이 1:1 코칭으로 작품 기획부터 집필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돕고, 연재 가능한 분량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노벨피아 작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22일부터 약 6주간에 걸쳐 인기작가 4인과 협력업체 2곳의 전문가 초청강연을 통해 보다 실전적인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2023년 우주최강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시간금속' 작가, 22년 천지창조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보르지긴' 작가, 22년 우주최강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인 '성좌조아' 작가와 더불어 누적조회수 2300만을 기록한 ‘히어로가 집착하는 악당이 되었다’ 서은하 작가를 특별 강사진으로 초청해 작가들의 웹소설 연재 경험 및 집필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스마일 게이트 STOVE 스토어’, ‘스튜디오 원픽’ 전문가를 초청하여 ‘웹소설 기반의 OSMU(One Source Multi Use) 확장’에 대한 강연도 함께 진행했다.
노벨피아 관계자는 “참여자에게는 창작 지원금 지급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 것은 물론, 우수 장학생 3인에게는 노벨피아 공식 일러스트 지원과 함께 단독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작가로 데뷔함에 있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벨피아는 누적회원 약 300만 명의 정액제 웹소설 플랫폼으로, 플러스 멤버십 구독을 통해 25만편 이상의 웹소설과 웹만화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