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플랫폼 '본디랑리뷰'가 오는 9월 말 공식 오픈 한다고 전했다.
'본디랑리뷰'는 기존 체험단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상공인과 스타트업들에게 단순히 체험을 넘어선 마케팅과 브랜딩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며,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설립자 박경진 대표는 Griffith University 로스쿨 출신으로 현재 국내 법인회사에서 해외 법무팀 호주 기업변호사로 활동 중으로 The University of Queensland에서 IT 석사를 전공하며 전문성을 더했다. 박 대표는 한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체험단 플랫폼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그 해결책으로 본디랑리뷰를 기획했다고 전헀다.
체험단 활동을 통해 '본디랑리뷰 1급 인증서'를 획득한 소비자들은 자신만의 브랜딩 제품 제작에 참여, 단순 체험단을 넘어 사업가로 발돋움을 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한다.
기존 체험단 플랫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고급 제품 및 서비스를 다루고 기자단 활동을 통해 경력단절 주부와 학생들에게 경제 활동 기회를 제공해 소상공인 등 다양한 계층에 독창적인 체험 기회를 선사겠다고 전했다.
본디랑리뷰 박경진 대표는 “마케팅을 하다 보니 한국에서는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단 사이트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 글로벌 경험을 토대로,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새로운 체험단 플랫폼을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