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나랑 뮤지컬 보러 가요!’로 사랑을 받은 그림책 작가 독고진이 두 번째 음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16일 발매되는 ‘Night and Night (Vocal. 안지영)’은 밤의 고요한 감성과 꿈결 같은 로맨스를 노래하며, 듣는 이의 마음에 잔잔한 파동을 남기는 곡으로 독고진 작가가 작사 및 작곡했다.
지난 해 독고진 작가는 인하우스에서 작사가 팀으로 데뷔하며 첫 곡 ‘Milky Way Fondue’를 발표했고, 이번에는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아 ‘Night and Night’을 완성했다. 이 곡은 밤하늘 속 별빛, 향기로운 기억, 사랑의 시작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노래로, 독고진 특유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감성이 가득 담겨 있다.
특히 이번 곡의 자켓 사진 역시 작가가 직접 찍은 밤하늘 사진으로, 음악과 시각 모두 그녀의 감각으로 채워졌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사운드 메이킹과 편곡은 신예 작곡가 Aaron이 맡았다. 그는 부드러우면서도 깊이 있는 사운드를 완성시키며 곡의 중심을 잡는 데 기여했다.
또한, 보컬은 신인 보컬리스트 안지영이 맡아 곡의 감정을 더욱 풍부하게 전달했다. 알앤비와 밤이라는 테마에 최적화된 그녀의 목소리는, 메인부터 코러스까지 전면에 나서며 ‘Night and Night’을 한층 감성적으로 끌어올렸다.
독고진 작가는 “그림책을 배우던 시절부터 작곡과 작사에 대한 열정을 품고 있었다. 몇 년에 걸친 작사 학원 수강과 작곡 레슨을 통해 음악적 기반을 다졌고, 본업인 세무사 사무실에서 10년 넘게 일하며 예술적 감성을 놓지 않았다. 지금의 일이 있기에 예술을 지속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곡의 유통은 ‘사운드프레스(SOUND PRESS)’에서 담당했다. 독고진은 “친절하고 빠른 피드백 덕분에 발매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다”며 깊은 신뢰를 전했다.
한편, 독고진은 현재 자신의 그림책 ‘아빠 나랑 뮤지컬 보러 가요!’의 영어판 ‘Dad, Let’s Go to a Musical!’을 아마존 전자책으로 발매할 계획도 세우고 있어, 그녀의 다재다능한 활동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