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브랜드 최초의 헤어케어 라인 ‘PEPTIDE-132 울트라 퍼펙트 헤어 본딩(Ultra Perfect Hair Bonding)’을 공식 출시하며, 헤어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고 밝혔다.
스킨케어 분야에서 검증된 과학 기반의 접근법과 고효능 성분 조합 노하우를 그대로 이어 받아 손상 모발에 대한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3단계 집중 케어 시스템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인 PEPTIDE-132 라인은 코스알엑스가 독자 개발하고 특허 출원한 트리 펩타이드-132 HCl을 핵심 성분으로 사용했다. 3D 분자 모델링 및 레이저 스캔 분석 기술을 활용해 설계된 이 펩타이드는 손상된 모발 깊숙이 침투해 내부 결합 구조를 복원하고, 큐티클을 강화해 눈에 띄는 윤기와 탄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실제 실험 결과, 모발 인장 강도는 11.1% 향상됐으며, 8~16시간 이후 빗질 테스트에서도 손상도가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제품군은 샴푸, 트리트먼트, 오일 세럼으로 구성된 3단계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손상 모발 회복을 돕는다. 첫 단계인 샴푸는 두피와 모발을 자극 없이 세정하면서 모발의 끊어진 결합을 정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어지는 트리트먼트는 집중적인 단백질 보충과 부드러움을 제공하는 핵심 단계다. 마지막으로 오일 세럼은 산뜻한 사용감의 오일 텍스처로 윤기를 부여하고 모발 끝까지 보호하며 마무리 케어를 완성한다.
전 제품은 피부과 테스트를 거친 저자극 pH 포뮬라로, 손상된 모발은 물론 모든 모발 타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출시 직후 PEPTIDE-132 라인의 트리트먼트 제품은 미국 아마존에서 ‘딥 컨디셔너’ 부문 신제품 1위를 차지했다. 출시 4일 만에 기록한 이 성과는 코스알엑스의 헤어케어 시장 진출 가능성을 강하게 입증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코스알엑스는 이번 헤어케어 라인 출시를 기념해 디지털 캠페인 ‘#글로시헤어스트랜드 챌린지(#GlossyHairStrands Challenge)’를 전개했다. 틱톡을 중심으로 제품의 핵심 효과인 ‘윤기 있고 매끄러운 머릿결’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가 제작돼 신제품 ‘펩타이드-132 울트라 헤어 본딩 라인’의 론칭을 알리는 동시에 아마존 프라임 데이 시즌과 맞물려 폭발적인 브랜드 노출과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캠페인은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총 9일간 미국 전역에서 진행됐다. 틱톡 내 주요 광고 기능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집중 전달했으며, 일반적인 틱톡 챌린지 수준을 뛰어넘는 참여 컨텐츠 수를 확보하며 헤어케어에 관심이 높은 미국 틱톡 유저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뉴욕 타임스퀘어와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챌린지 영상을 송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했다. 특히 이번 광고에는 젊은 소비자층에게 큰 영향력을 가진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 영상이 포함돼 현지 현장에서의 주목도 역시 높았던 것으로 평가된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피부 고민 해결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모발도 피부처럼 깊이 있는 케어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이번 라인을 개발했다. 복잡한 성분 없이도 최대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눈에 보이는 변화와 가벼운 사용감을 동시에 전달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고효능 헤어케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한편, ‘PEPTIDE-132 울트라 퍼펙트 헤어 본딩’ 라인은 현재 코스알엑스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와 미국 아마존 등 주요 온라인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오는 8월 런칭할 예정으로 이후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