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주식회사 캐리가 최근 발표한 정정공시를 통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 일정을 9월 28일로 연기함과 동시에 납입자를 “포스트에이아이 주식회사(Post AI Inc.)”로 변경했다. 이번 납입자 변경은 2025. 9. 16. 발표된 ‘이재명정부 123대 국정과제 확정’이라는 새 정부의 AI 관련 산업 육성 방향과 궤를 같이하며, 캐리의 사업 확장과 성장 전략에 중요한 분기점이 될 전망이다.
포스트에이아이(www.post-ai.com)는 대규모 언어모델(LLM) 및 RAG, Human Clone 등 핵심 AI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AI 기반 방송 플랫폼(AITV)'에브리쇼(EveryShow)'를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방송 플랫폼 리더로서 AI 플랫폼 구축을 통해 글로벌 미디어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2021년 설립된 기술 스타트업 회사이다.
2025. 9. 16. 발표한 이재명 정부는 123대 국정과제 중 인공지능 산업과 디지털 전환(DX), AI Transformation(AX)의 육성을 핵심 항목으로 포함되어 있다. 캐리는 이번 유상증자 납입자 변경을 통해 AI 중심 신사업 강화, 국정과제 수혜 가능성 확보, 기술력 확보 및 혁신 이미지 강화
포스트에이아이가 보유한 고도화된 데이터 처리, 인간 중심 AI, 휴먼 클로닝, OCR 및 멀티모달 AI 등의 기술은 캐리가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요소이며 함께 협업함으로써 캐리가 준비 중인 해외사업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높힐 수 있다.
향후 캐리와 포스트AI는 실제 사업화 과정에서의 기술 안정성 확보하고 인적·조직적 역량이 기술 변화에 적절히 적응할 수 있는 내부 인프라 구축 이러한 과제들을 극복한다면, 캐리와 포스트에이아이의 이번 파트너십은 AI 중심의 국정과제 실현에 있어 모범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