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축산농가의 가장 큰 고민거리중 하나가 바로 가축들이 받을 고온 스트레스이다. 고온 스트레스를 받은 가축들은 생산성이 급격히 떨어지며 심할 경우 폐사까지 이르는 등 경제적 피해가 막대하다. 최신 설비로 무장한 농가에서도 기온을 완벽히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보완해 줄 스트레스 완화 제품이 그 어느때보다도 필요한 시기이다. 이에 여름철 고온 스트레스를 확실하게 날려줄 고려비엔피(대표 김태환) 제품 3종을 추천한다.
■ 여름철 인기품목, 쿨버-S·쿨버-F
제품명에서부터 시원함이 느껴지는 쿨버-S와 쿨버-F는 각각 액상제제, 사료첨가제로 여름철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세포내 수분 유지를 위한 비테인, 스트레스 감소에 특효인 비타민C, 그 외에 고온 스트레스를 최소화 시켜주는 타우린, 맥주효모, 염화 콜린과의 복합 처방으로 고온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 카스피린-C, 백신접종 스트레스 완화효과까지
이번엔 고온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구제역 백신 스트레스 완화 효과까지 선보이는 효자상품 카스피린-C 이다. 주성분인 아스피린과 비타민C는 고온 발생 시 증가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억제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특히 고온 스트레스와 백신접종 스트레스가 복합될 경우 최대 효과를 발휘한다.
축사 내 온도 조절도 중요하지만 여름철 무더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제품 또한 필수라고 볼 수 있으며 세심한 관리를 통해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