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유통,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는 이롬헬스케어는 1월 31일 운동과학 연구분야에 새 지평을 열고 있는 엑사이 리서치와 업무협약(MOU)을 맺는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롬헬스케어의 토탈 라이프 케어 건강솔루션과 엑사이 리서치의 과학적인 평가 및 트레이닝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내 비췄다.
특히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과 만성 근골격계 질환자들을 위한 평가 및 운동처방 등 스포츠의과학 분야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및 프로그램 구축, 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각종 측정, 평가, 관리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 추진 등을 골자로 한다. 또한 스포츠헬스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헬스케어 제품 및 기기의 사용성 검증을 위해서도 협력 연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롬헬스케어가 취급하고 있는 이뮨챔버, 스트링플러스 등의 각종 헬스케어 기기에 대한 판매 활성화 협력에도 나선다. 여기에 엑사이 리서치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을 1개 이상 소지한 사람 중에서 심사를 통한 일자리 제공 및 센터 가맹 사업에도 연계할 방침이다.
이처럼 다양한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위해 노력한다는 게 주 목표다. 특히 이롬헬스케어는 지속적인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확보를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롬헬스케어 관계자는 “건강한 삶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와 개발에 나서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한층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