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부터 생후 36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주식회사 태린이 센스있는 맘들에게 인기 높은 브랜드 ‘돗투돗’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식회사 태린은 점과 점을 이어주듯 좋은 제품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한다. 또한 모두의 소통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하는 돗투돗 브랜드를 런칭, 다양한 소비자를 만나고 있는 중이다.
이 브랜드는 고객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좋은 제품을 소개하고 더 많은 카테고리로 포괄적인 수용이 가능하도록 플랫폼을 심플하게 정돈, 관리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영역의 확장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도를 통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이다. 이를 위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멈추지 않고 소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더불어 좋은 브랜드와 제품을 연결하는데 역할을 하고 있다.
돗투돗은 시그니처 캐릭터와 오브제를 이용한 다양한 패턴 디자인을 선보인다. 매 시즌 컨셉 스토리를 담아 자체 제작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고 제품 제작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 덕분에 2020년 고객 5만5170명에서 2023년 3월 13일 현재에는 16만7493명에 이르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매년 5만명이 넘는 고객 숫자가 유입되는 중이다. 또한 공식몰은 2021년 연 이후 3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돗투돗을 많이 찾는 연령대가 신생아를 많이 낳는 2030 여성이라는 점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다는 전략이 잘 이뤄졌다는 평가다.
유아 침구부터 시작해 의류, 유아용품, 액세서리, 가방,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유아를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만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특히 디자인과 기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만큼 아이가 먼저 좋아서 선택하는 브랜드라는 평가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롯데월드타워 쇼핑몰에 오는 9월부터 정식 입점을 확정했다.
주식회사태린은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 론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등 본격 수출을 진행하는 과정을 거친다. 내년에는 국내 자체생산 공장을 가동하고 백화점 등의 입점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주식회사 태린 관계자는 “IPO뿐만 아니라 동남아, 북미 수출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돗투돗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 추가, 제품 카테고리 증가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