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본부장 위성환)는 지난 25일·26일 양일 간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대국민을 대상으로 각 기관별 기관 홍보 및 6개기관 공동 플리마켓(벼룩시장)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세종·충남지역 6개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추진되었으며,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본부의 ESG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기간 동안 방역본부 홍보부스에서는 초동방역 물품 전시 및 사업소개(가축방역, 축산물위생), 홍보자료 배부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가축방역 의식 고취 및 안전한 축산물 공급의 중요한 역할을 알렸다. 기관 홍보 부스의 경우 독립기념관이 소재하고 있는, 소속기관 충남도본부의 인력 및 물품 등의 지원을 받아 본부와 공동으로 홍보 및 사업설명 등을 했다.
또한, 공공협업네트워크 공동 플리마켓 부스에서는 각 기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물품을, 독립기념관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판매했으며, 수익금은 기관 공동으로 독립유공자 및 국가유공자 후손들에게 기부하고, 판매하고 남은 물품은‘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기로 했다.
위성환 본부장은 “이번 대국민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방역본부의 중요성을 알리고,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기부를 통해 상생협력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대국민대상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