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2회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AFRO 2024)에서 대국민 ESG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국민 ESG체험프로그램은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행사장 내 카페테리아에서 개최되며 환경, 안전, 동반성장 부문별 대국민 참여게임으로, 성공 시 친환경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25일 오후에 열리는 환경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6일 오전과 오후에는 각각 안전 프로그램과 동반성장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환경 프로그램은 농진원의 ESG 경영을 홍보하고,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주제로 게임이 진행되며, 안전 프로그램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보건문화 인식확산을 주제로, 동반성장 프로그램에서는 농진원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 성과를 주제로 게임이 진행된다.
안호근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들이 ESG를 체험하고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이라는 세계적 트렌드 속에서 농진원은 기후 위기,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여 공공기관으로서 ESG경영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