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피부과 오블리브의원 박영진 원장이 최근 태국 방콕에서 열린 IMCAS ASIA 2024에 참가해 '피부 치료 결과 최적화 755nm 피코 레이저의 독특한 장점 활용 (Optimizing Dermatological Outcomes: Leveraging the Unique Advantages of 755nm Pico Laser)'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국내 의사 회원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의사 및 미용 의료 관계자들이 참석해 활발한 교류와 소통이 이뤄졌다.
박 원장은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시술 경험과 임상을 공유하며, 참석한 의료인들에게 피코 레이저의 특징과 활용법을 소개했다.
피코 레이저는 755nm 파장을 활용하여 균일하고 정밀한 에너지를 조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기술은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기미부터 외부 요인으로 발생한 색소 침착까지 폭넓은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피코초 단위로 에너지가 조사되기 때문에 색소 질환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으며, 피부에 대한 자극과 손상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작용한다.
박 원장은 색소 질환 치료 시 개인의 피부 상태와 병변의 진행 정도가 다르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시술 방향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기미, 잡티, 주근깨 등 색소 질환은 방치할수록 커지고 넓어지며, 한 번의 치료로 완치하기 어려운 만큼 발병 초기부터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에서 박 원장은 미용 시술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송도 오블리브의원은 피코 레이저 시술을 넘어 반영구 시술인 롱래스팅 센터도 곧 오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