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의 차량 수리 전문 업체 ‘엘에스컴퍼니’가 파노라마 선루프 수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며, 수리 후 1년간 무상 AS 보증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산차 및 수입차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겨울철 선루프 고장 예방과 사후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구조적 복잡성과 민감한 센서 시스템 때문에 일반 정비소에서 수리가 어려운 고난도 작업에 속한다. 이에 따라 많은 운전자들이 제조사의 정비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높은 비용과 긴 대기 시간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엘에스컴퍼니 관계자는 “관리를 잘못 할 경우, 외부 요인으로 선루프 고장이 잦다”며 “특히 고무 패킹이 경화되거나, 선루프 레일에 이물질이 쌓여 오작동 및 누수, 틈새 바람 등이 발생하기 쉽다”고 전했다.
엘에스컴퍼니는 이러한 문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선루프 고장의 원인을 정밀 진단해 전체 교체 대신 가급적 부분 수리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수리 비용 부담을 줄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또한, 빠른 수리 체계를 구축해 선루프 유리 깨짐, 닫히지 않음, 작동 소음 등 다양한 문제를 즉시 해결하고 있으며, 정품 자재만을 사용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수리를 맡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낙하물로 인한 유리 깨짐이나 파손의 경우, 보험처리가 가능해 운전자들의 수리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사고에도 보험으로 수리할 수 있어 예기치 못한 비용 걱정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고객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1년 무상 AS 보장 외에도, 엘에스컴퍼니는 부천뿐 아니라 광명, 시흥, 인천, 김포 등 인근 지역에서도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현재 겨울철 맞이 선루프 수리 할인 캠페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또한, 선루프는 사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엘에스컴퍼니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썬루프 관리법’을 상세히 소개하며 고객들이 직접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자가 진단 노하우도 공유하고 있다.
엘에스컴퍼니 관계자는 “선루프는 고장이 나기 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며 “고객들이 보다 오랫동안 쾌적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리뿐만 아니라 유지 관리 정보도 적극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