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운영 기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서디평)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공신력 있는 기관이며 2025학년도 2학기 7월 개강에 경영학, 심리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학위취득 과정 특별반을 운영 중에 있다고 전했다.
대상은 고졸자 혹은 대학 중퇴자로 빠르게 학위취득을 하고 4년제 대학에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목표한 학습자, 직업학교 재학생 혹은 중퇴자로 관련 전공으로 학위취득을 희망하는 자로 과목당 수강료는 최대 장학혜택을 적용하여 2만원에 등록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사업본부장은 “학위취득 과정은 학습설계가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 학습설계 담당자의 1:1 밀착 학사관리를 통해 최종 목표인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을 꿈을 이루어 드리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려는 많은 수강생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상품권 이벤트, 학위 특별반, 장학혜택 등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모로 모색 중이며, 현재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과정을 준비하는 많은 수강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순환 원장은 “또한, 학위과정을 진행하면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등 국가 자격증 취득 과정도 동시에 진행이 가능하며, 학점은행제 전문가들의 무료 학습설계를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