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경영 컨설팅 전문기업 코어비즈니스랩은 정부정책자금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하고 정책자금을 통한 순조로운 사업운영의 기틀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코어비즈니스랩은 창업자금, 운전자금, 시설자금 등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자금을 기업의 상황과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신용보증기금이나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과 같은 정부기관을 통해 다양한 정책자금 프로그램을 용도별로 분석해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하도록 가이드 한다.
코어비즈니스랩 강홍구 대표 컨설턴트는 “정부 정책자금이 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하거나, 알고 있어도 까다로운 요건과 절차 때문에 실제로 신청하지 못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많은 현실을 반영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자금별 지원조건과 상환기간, 금리, 재무요건 등은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기업 담당자들이 스스로 진행하기에는 부담이 큰 상황이다. 코어비즈니스랩은 각 기업의 장점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강조해 심사과정에서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진행하며, 궁극적으로 자금 지원 성공률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전했다.
강홍구 컨설턴트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정부 정책자금의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하나하나 점검하고 안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 인증, 연구소 설립, R&D 자금, 법인 전환, 노무•세무 지원까지 폭넓게 제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