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과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함께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향한 Family Safeyt’사업의 일환으로 ESG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우리가족 지구사랑 캠페인’을 25년 6월부터 8월까지 전국 단위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양 기관의 공동 고민에서 출발했으며, 부모와 영유아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ESG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행사는 현재 약 4,200명의 영유아 부모가 참여중으로 ‘행가래’ 모바일 APP(SK C&C 개발)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이나 나눔 활동 등을 앱으로 인증하고, 이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월별 활동 점수를 기준으로 1등부터 5등까지 상장과 온누리 상품권이 수여되고 6등부터 100등까지는 참가상이 수여된다.
특히 이러한 체계는 단순한 외적 동기 유발을 넘어서, 지속적인 실천을 유도하고 부모-자녀 간의 협력과 성취감을 고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은 “영유아기부터 환경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회적 실천 프로그램을 볼보자동차코리아와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