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리빙 브랜드 주식회사 진심감성(대표 김진우, 이하 진심감성)은 오는 8월 13일까지 김상희 작가와의 ‘진심ART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열한 번째 문화예술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진심아트콜라보레이션은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공간에 아트 콘텐츠를 손쉽게 접목시킬 수 있는 리빙 및 인테리어 문화예술엽서를 선보이는 브랜드 ‘진심감성’의 프로젝트다. 진심감성은 이를 통해 공간의 재창조와 예술적 감성을 중시하는 MZ 고객층 및 1인 가구에게 색다른 문화예술의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김상희 작가는 성신여자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마친 후, RMIT(멜버른공과대학교)에서 인터랙티브 디지털 미디어 과정을 수료했다.
서울, 사천, 파주 등지에서 다수의 개인전을 열며 작품 세계를 꾸준히 확장해왔으며, 최근에는 오산시립미술관, 노들갤러리 등 주요 기관에서의 단체전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상희 작가는 우리 주변의 익숙한 풍경과 대상을 자기만의 독특한 시선으로 바라본다. 영감을 얻은 대상을 해체하고, 가장 중요한 본질만 남겨 극단적으로 단순화시키는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인위적으로 다듬어진, 직선으로 그려진 풍경에서 오히려 안정감과 균형감을 느껴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고자 하였다.
특히 이번 진심아트콜라보레이션에서 선보이는 ‘Trimmed Landscapes’ 시리즈는 여행지에서 마주한 아이슬란드의 빙하, 노르웨이의 호수 등 자연의 이미지를 절제된 직선과 색면으로 재구성한 작품들이다. 불안과 안정, 자연과 인위라는 상반된 개념의 경계에서 관람자의 사유를 이끌어내는 시각적 실험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진심감성은 고물가, 인플레이션 시대를 맞이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저렴하고 기능적인 리빙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수납 용품을 제조 및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