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부동산권리분석사 자격증 시험 교육과정의 온라인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무료 인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부동산 거래의 투명성과 안전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에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권리관계의 하자 여부를 면밀히 조사에 거래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부동산권리분석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발맞춰 기획된 장학 지원 프로젝트다.
부동산권리분석사 1급 시험일정을 알아보며 공부하는 수험생과 부동산학과 재학생은 물론, 투자자산운용사, 재무설계사, 금융투자분석사, 자산관리사, 건물관리사, 주택관리사, 경매사 등 관련 업계 종사자의 이론 및 실무 능력 강화와 자격 취득 후 취업 경쟁력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전공이나 경력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250여 종의 인기 미래 유망 자격증 강의와 함께 교안,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시험 응시 등 다양한 교육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 교육 커리큘럼은 부동산의 학문적 개념(부동산학개론)과 실무적 개념, 민법, 세법, 공법, 주택법 등의 법률 지식 등을 기초로 권리분석의 유형 분류 분석, 매매이론 분석, 임대차(전세와 전세권)이론 분석, 공인중개사법 분석 등 총 25강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시험에 꼭 출제되는 이론과 개념을 쉽고 명료하게 정리해 주며,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동산경매 용어, 부동산 공매 방법, 부동산경매 말소 기준 권리, 법원 부동산 경매 물건을 통한 시세 파악 노하우, 부동산 양도세 신고 방법, 유치권, 재건축/재개발절차 등을 함께 알려준다. 이에 CFA(국제재무분석사), CPM(부동산관리사), CFP(국제재무설계사) 등 부동산 관련 업계 종사자의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한국장학진흥원은 부동산권리분석사 외에도 부동산자산관리사, 부동산토지전문가, 부동산입찰전문가, 부동산분양상담전문가 등 다양한 부동산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전문성과 직업 실무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으며, 국비 지원 학원과 달리 별도의 교육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어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교육원 관계자는 “본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온라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라며 “모든 과정은 스펙업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려는 20대 청년 구직자, 자기 계발과 직무 능력 향상을 통해 미래 유망직종으로 이직하려는 직장인, 재취업에 도전하는 경력 단절 여성(경단녀), 일자리를 찾는 40·50대 전업주부, 퇴직 후 노후대비 방안을 찾는 시니어들에게 추천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무료 수강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수강 신청은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