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주거 전문 브랜드 ㈜휴식이 창업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돕는 ‘올인원 패키지’를 출시하고, 8월 20일 숲속휴식 광운대점에서 창업 설명회 개최와 함께 사전 신청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인원 패키지’는 창업에 필요한 매물 정보부터 입지 분석과 수익률 계산, 운영 노하우, 홍보 교육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입자는 서울권에서 엄선한 유망 고시원 매물을 주 1회씩, 연간 52건에 달하는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으며, 필요하면 본사와 함께 공동 투자에 나설 수도 있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투자와 운영에까지 연결되는 실질적인 창업 지원이 특징이다.
창업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휴식이 직접 운영하는 고시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수익률 분석 시연, 실매물 리포트 해설, 그리고 실제 운영 공간 투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휴식 관계자는 “고시원 창업 시장은 꾸준한 수요가 있지만, 신뢰할 수 있는 매물과 운영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아 많은 예비 창업자가 어려움을 겪는다. 올인원 패키지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1년 내 가맹 계약이 성사되지 않을 경우 가입비 전액 환급은 물론 일정 수준의 추가 보상까지 지원하는 제도를 통해 초기 리스크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둔 실전형 지원 프로그램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경우에도 온라인으로 올인원 패키지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자에게는 컨설팅 계약서 발송, 전용 커뮤니티 초대, 매물 투어, 홍보 및 운영 교육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이 이어진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