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미백 기능성 고시 원료를 활용한 새로운 파우더 제형을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제형은 미백 기능성 고시원료인 '유용성 감초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블러셔, 하이라이터와 같은 색조 메이크업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최근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는 단순히 연출 효과를 넘어 피부 개선 효능까지 갖춘 복합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코스맥스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무수(無水) 제형인 파우더 내에 유효 성분을 전달하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 유상(油相)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진 유용성 감초추출물을 사용해 파우더 제형에서도 실질적인 미백 효과를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코스맥스는 이번 기능성 파우더 제형 개발을 통해 메이크업과 스킨케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뷰티 제품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앞으로 미백 효능뿐만 아니라 보습, 주름 개선 등 다양한 유효 성분을 적용해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메이크업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파우더 메이크업 제형 연구를 더욱 고도화하여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는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