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이영수)는 지난 18일 학산도서관과 INU Cube에서 2025 INU 잡콘서트 톡톡을 열고 지역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채용 상담과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재학생과 미취업 졸업생, 지역 청년 등 120여명이 참석해 기업 관계자와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세계그룹 계열사(스타벅스코리아,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L&B)를 비롯해 AJ네트웍스, 펄어비스, LT메탈, 와이씨 등 총 7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 절차와 직무를 설명하고 1대1 맞춤형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행사는 단순한 채용 설명회를 넘어 ‘졸업생 특화 취업캠프’와 연계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사전에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잡매칭 행사에 참여하면서 실제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또한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을 신청한 이들에게는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컨설팅이 제공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잡콘서트는 청년들이 현직자와 직접 만나 채용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였다”며 “사전 취업캠프와 연계해 더욱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10월부터는 ‘잡콘서트 톡톡 플러스’를 통해 후속 지원을 이어가 청년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역량 강화를 적극 돕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