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지고 찬바람이 불면서 가을이 깊어지는 것이 온 몸으로 느껴지고 있다. 긴 시간 머물던 무더위가 물러간 것은 반가운 일이나 아침 저녁 일교차가 점점 더 심해지고 건조하고 차가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을은 피부에게는 크게 반갑지 않는 계절이다.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인해 피부가 푸석해지고 건조해지며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에 균열이 생기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을이 깊어지게 되면 피부 속 콜라겐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야 할 필요가 있다.
콜라겐은 피부의 유연함과 신축성 그리고 수분감을 책임지는 존재이며 동안을 위한 필수적 요소이다. 하지만 다양한 피부 자극이 예고되어 있는 시즌에는 진피의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의 감소가 두드러지므로 콜라겐을 유지하고 회복하는 것은 중요하다.
다양한 외부환경으로 인해 손상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 느껴지는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인 레이저 시술 중 한 가지는써마지FLX라 할 수 있다.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류효섭 원장은 “써마지는 고주파 열 에너지 자극을 피부 깊숙히 직접적으로 가해 주기에 콜라겐 재생에 매우 효과적이다. 콜라겐 생성 촉진의 효과는 피부 속 볼륨을 채워주고 피부결을 정돈시켜 주는 것은 물론 피부의 탄력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자극으로 인하 피부의 외부 손상으로 케어가 필요한 부분을 회복시켜 주는 것은 물론 콜라겐 감소가 두드러지기 전 사전에 케어를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스킨부스터인 리쥬란이나 스킨 보톡스와 동시에 시술할 경우 잔주름, 모공, 홍조개선, 속건조 개선등 더 많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물론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받고, 많은 사람이 진행하는 시술이라고 해도 주의해야 할 점은 있다. 직접 피부에 열 에너지 자극을 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피부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지니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부터 시술까지 꼼꼼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화끈거림이나 열감, 통증이나 부종, 물집이나 홍반 등의 부작용 없이 환자의 피부상태와 노화정도 볼륨과 탄력이 차오르는 개인별 회복속도를 철저하게 파악해 에너지 강도의 조절, 핸드 피스의 압력 조절 등을 해 줄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는 것도 필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