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식품 전문 기업 ‘엘빈즈’가 어린이 전용 생선구이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순살 생선구이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순살 고등어구이’와 ‘순살 삼치구이’로, 아이들의 입맛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수심이 깊고 수온이 낮은 노르웨이 청정지역에서 어획한 고등어와 우리 바다에서 자란 등 푸른 생선 삼치의 순살을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쳤다.
신제품 순살 생선구이 2종은 아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 낸 생선을 개별 진공 포장해 위생적이며, 한 팩당 5~8개입(200g)으로 구성돼 원하는 만큼 간편하게 꺼내 먹을 수 있다. 15개월 이상 유아부터 섭취할 수 있으며, 소비기한은 제조일로부터 냉동 상태에서 12개월까지 유지된다.
가정에서 요리하기 쉽도록 수작업으로 뼈와 잔가시를 99%를 제거했고, 첨가물과 염분 일체 첨가하지 않아 건강하고, 간편하게 아이들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약 1분간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프라이팬에서 약불로 2분간 앞뒤로 구워내면 아이들에게 손쉽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에어프라이어와 냄비 조리도 가능해 다양한 상황에 맞춰 조리할 수 있다.
특히, 생선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오븐에서 열과 증기로 생선을 동시에 구워 잡내를 제거한 것은 물론, 생선 고유의 맛과 영양, 촉촉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엘빈즈 관계자는 “손질 및 처리가 번거로운 수산물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어린 자녀를 위해 영양 있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다양한 반찬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등어와 삼치는 DHA와 EPA 등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두뇌 발달, 기억력 증진,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발달에 중요한 DHA가 다량 함유돼 있어 영양 면에서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현재 공식 온라인몰에서 순살 생선 출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벤트 기간 내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