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장에서 식탁까지’ 신선육가공 유통ㆍ판매 전문 기업 ‘㈜어니스트초이스(Honestchoice / 대표 배수형)’가 오는 28~29일 양일간 서울 양제 aT센터에서 진행되는 ‘2024 농식품 R&D 테크비즈위크’에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박람회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진성 투자자와 혁신 기업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농식품 혁신기업의 기술사업화, 투자유치, 판로개척, 오픈 이노베이션 등 현실적인 성과창출을 지원한다.
어니스트초이스는 국내 농식품 분야 최대 투자박람회로써 진성 투자자와 혁신 기술을 갖춘 기업이을 만나는 이번 자리에서 육류 실물 판매 서비스 ‘주문한대로’의 핵심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문한대로 서비스는 인공지능(AI)기술을 통해 한우 등심을 살치살, 새우살, 알등심 등 세부 부위를 구분해 가격을 차등 책정하고 포장까지 완료된 제품의 실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가 이미지로 확인한 제품이 모양, 색, 마블링까지 동일하게 소비자에게 배송된다.
어니스트초이스 관계자는 “지난 7월 어니스트초이스 공식몰 아이고기(igogi)에서 AI 기반 실물 고기 리얼 뷰(Real View) 시스템까지 완성해 주문한대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적극적인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탄탄한 고기 구매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확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어니스트초이스 배수형 대표는 모범 중소기업인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수여 받기도 하며 여러 가지 공적을 인정받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