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빌라 시장에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위한 플랫폼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부동산 실매물을 직접 보고 판단할 수 있는 ‘현장 중심 서비스’가 소비자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축빌라 중개 전문 플랫폼 '빌라정보통'이 운영하는‘빌통투어’는 단순한 현장 안내 서비스가 아니다. 회원의 예산, 희망 지역, 생활 스타일에 맞는 매물을 선별해 빌라전문가가 함께 투어를 진행하고, 매물의 진짜 정보와 실체를 직접 비교 확인하도록 돕는 고객 중심 프로그램이다.
‘빌라정보통’은 회원들이 일반적인 부동산이나 광고 위주의 분양 업체에서 느끼는 정보 부족, 구조 미스매칭, 허위매물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자 차별화된 정보 제공과 구체적인 매물 분석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빌통투어를 기획했다.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우리가 투어 영상을 공개하고, 동종 업계에서 이를 모방하더라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결국 투명한 정보가 부동산 문화를 바꾸고 허위매물 문제를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빌라정보통은 업계와 고객이 함께 신뢰를 쌓고, 시장 전체가 더 건강해지도록 ‘한 걸음 더 걷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실제 빌통투어 이용자들은 “나에게 맞는 집을 찾을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과 비교를 도와줘서 안심됐다”, “중개인 중심이 아니라 고객 중심으로 현장을 보는 관점이 다르다”는 후기를 남기고 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이 제공하는 고양시 덕양구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53 ~ 73㎡(방3 욕실2 기준)를 기준으로, 관산동, 내유동은 2억 9천 ~ 3억 6천, 주교동, 지축동, 대자동 신축빌라 분양은 3억 5천 ~ 4억 7천, 삼송동, 동산동, 원흥동은 3억 5천 ~ 4억 8천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 8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복층 및 테라스형 신축빌라부터 2룸, 3룸, 4룸 등 다양한 구조의 서울, 경기, 인천 매물을 소개하고 있으며, 모든 매물은 현장 검증을 거쳐 등록되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분양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